드라마 대행사 줄거리와 결말

드라마 대행사 줄거리와 결말
드라마 대행사

드라마 대행사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드라마 대행사 개요

드라마 대행사는 총 16부작으로 마케팅 대행사에서 펼쳐지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대기업 임원 레벨에서의 진행되는 사내 정치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고 흥미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VC그룹에서 임원으로써 살아남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고아인이 주인공이다. VC그룹에서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그녀는 최초를 넘어서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 가는 멋진 임원의 모습을 우아하면서도 처절한 회사 정치와 결합시켜서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오피스 드라마이다.

JTBC에서 2023년 1월7일부터 2월26일까지 방영되었다.




드라마 대행사 줄거리

고아인(이보영)은 마케팅 업계에서 실력으로 유명한 CD이다.

고아인은 VC기획이라고 하는 마케팅 대행사에 다니고 있는 직장인이다. 고아인은 워커홀릭에 워낙 실력이 뛰어나서 그녀와 붙으면 경쟁 제안 PT에서 패배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CD면 한 회사의 부서장 급이다.

VC기획은 대행사지만 가장 큰 대형 그룹인 VC그룹이 가지고 있는 계열사 기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VC기획도 대기업으로 아무나 못 들어가는 누구나 꿈꾸는 직장이다. 그리고 고아인은 늘 하던 대로 일에 빠져 있었다. 그리고 그녀에게는 동기이자 승진에서의 라이벌이 있었던 권우철(김대곤) CD가 있었다.

권우철은 실력은 안되지만 남자라는 이유로 차기 제작본부장으로 유력한 후보였다. 하지만 예상과 다르게 실력 대로 고아인이 제작본부장 상무로 승진하였다.

고아인(이보영) CD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목표로 해오고 꿈꿔왔던 제작본부장 상무가 된 것이다. 이제 부서장이 아닌 임원으로써 활약할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진 것이다.

하지만 고아인이 상무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알고 보니 업계에서는 여자가 절대 임원이 될 수 없었던 힘든 상황에서 최초 여자 임원으로써의 승진이었고 VC그룹 회장의 딸 강한나(손나은)를 임원으로 앉히기 위해서 1년짜리 얼굴 마담으로 역할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그녀는 사용되고 버려지는 역할이었던 것이다.

VC기획에서 고아인을 승진시켜준 사람은 VC기획 기획본부장인 최창수(조성하) 상무였지만 알고 보았더니 좋은 의도에서 승진시켜준 것이라기 보다 전략적으로 작전에 활용하기 위해서 승진을 시켜준 것이었다.

처음에는 그러한 사실을 알고 좌절했지만 끝난게 끝난 것이 아니다라는 자세로 임원으로써 할 수 있는 권한들을 행사하면서 마지막 기회를 살려보려고 한다. 실력으로 승부하고 성과로 승부하는 것으로 매출액을 50% 올리지 못하면 물러나겠다는 배수의 진까지 치면서 고군분투한다.

한편 VC그룹과 친하게 지내고 있는 우원그룹의 김우원 회장이 구속되면서 고아이인 입장에서는 매출 50프로를 올리지 못하면 회사를 떠나겠다고 공언은 부분이 불리하게 되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고아인에게는 우원그룹 마케팅 전무 황석우로부터 이러한 상황을 마케팅적으로 타개할 수 있는 제안을 해달라는 요청까지 받는다.




드라마 대행사 결말

고아인은 우원그룹 김우원 회장의 보석 허가를 이끌어내기 위한 마케팅 제안 PT에 성공하고 실제 마케팅 계획의 실행에서 국민들에게 법은 완벽하지 않다는 호소와 호응을 이끌어내면서 김우원 회장을 석방시키는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낸다.

그러면서 VC그룹 회장인 왕회장 강근철과 독대까지 하고 우원그룹 김우원 회장, 강용호 회장, 강한수 부사장에게 인재로써 인정 받고 관심과 주목을 받게 된다.

차기 회장 자리와 연결되는 부회장 자리를 놓고 강한수와 강한나가 대립하는 가운데 고아인은 강한나를 도와준다. 강한나는 자신의 비서인 박영우 차장과 감정이 있는 사이가 되었고 이러한 사실이 강한나에게는 좋지 않은 약점이 되지만 VC기획대표 주문호 사장 등 다양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위기에서 기회로 만들고 결국 승리하게 된다.

결국 고아인은 VC기획 대표로 승진하게 된다.

드라마 대행사 출연진

주인공 고아인 역을 맡은 이보영, VC그룹 손녀 딸 강한나 역을 맡은 손나은, VC기획 상무 최창수 역을 맡은 조성하, 강한나의 비서실 차장 박영우 역을 맡은 한준우, 워킹맘 좌충우돌 CD 조은정 역을 맡은 전혜진, 고아인을 늘 옆에서 보좌하는 한병수 부장 역을 맡은 이창훈이 출연한다.

또한 팀 직원 서장우 역을 맡은 이경민, 고아인의 CD 시절 라이벌인 권우철 역을 맡은 김대곤, 같은 팀이 된 CD 배원희 역을 맡은 정운선, 고아인을 버린 엄마 서은자 역을 맡은 김미경, 고아인의 사수이자 쫓겨난 유정석 역을 맡은 장현성, 친구이자 의사인 오수진 역을 맡은 신수정, 고아인을 사모하는 게임 회사 CEO 정재훈 역을 맡은 이기우가 출연한다.

같은 회사 동료였지만 회사를 차려서 나온 다음 후회하는 최정민 역을 맡은 김수진, VC기획 CEO이자 VC그룹 회장과 회사를 만들어 온 조문호 역을 맡은 박지일, 고아인 비서 정수정 역을 맡은 백수희, VC그룹의 가장 높은 회장 강근철 역을 맡은 전국환, 강근철의 아들이자 현재 VC그룹 회장인 강용호 역을 맡은 송영창, 강용호 아들 강한수 부사장 역을 맡은 조복래가 출연한다.

최창수 친구이자 그룹 비서 실장 김태완 역을 맡은 정승길, 법무팀 팀장 배정현 역을 맡은 김민상, 우원그룹 회장 김우원 역을 맡은 정원중, 김우원 회장 딸이자 강한수 부사장과 결혼을 앞둔 김서정 역을 맡은 정예빈이 출연한다.

그 외 조은정 CD 아들 송아지 역을 맡은 김라온, 조은정 CD 남편 송정호 역을 맡은 조은솔, 조은정 CD 시어머니 박정숙 역을 맡은 윤복인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