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누구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마크 저커버그는 누구?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페이스북(Facebook) 공동 창업자입니다.
마크저커버그는 1984년에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하였고 하버드 대학교를 다니면서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을 만들었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2004년에 하버드대학교 재학 시절에 본인이 직접 실명으로 등록하는 SNS 페이스북을 개발하고 학교 안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시하였는데 인기가 너무 많아져서 2006년에는 일반에 공개하게 되면서 지금의 페이스북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여학생의 신분증명서를 공개하고 투표시키는 웹사이트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문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2004년에 페이스북을 공동으로 창업하였고 2010년에는 미국의 타임스(The Times)의 퍼슨 오브 더 이어(Person of the Year)에 선정되었고 디지털 시대의 성공한 CEO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마크 저커버그에 대한 설명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페이스북의 창업자이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CEO입니다.
마크 저커버그는 하버드 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시절에 2004년 자신의 룸메이트와 함께 대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만들면서 프로그램을 개발했는데 이것이 페이스북의 근간이자 시작이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을 설립한 뒤로 그는 하버드대학교를 휴학했고 1년 뒤에 페이스북 회사에 보다 더 전념하기 위해서 하버드대학교를 중퇴하였습니다.
페이스매시(FaceMash)는 마크저커버그가 하버드대학교의 학생 시절에 만든 온라인 여학생 미인 대회 웹 사이트였습니다. 페이스매시는 공개된지 4시간 만에 2만 명이 넘는 페이지 뷰를 기록했지만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면서 대학교의 제재를 받아 사이트가 폐쇄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중학생 때부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중학교 친구들이 마크저커버그가 만든 컴퓨터 게임을 즐길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마크저커버그는 컴퓨터에만 빠져 있는 오타쿠와 같은 학생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리스 고전과 문학도 좋아하고 운동과 펜싱부의 부장으로도 활동하면서 다방면에 다재다능한 인물이었습니다.
마크저커버그(Mark Zuckerberg)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온라인 상에서의 신경전을 벌이면서 계속 대립하는 관계인데 IT업계의 억만장자의 세기의 대결이라는 타이틀로 케이지 매치가 예고되기도 하였습니다. 마크저커버그는 주짓수 유단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커버그가 페이스북을 창업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도 개봉하였습니다. 저커버그의 페이스북 창업 이야기를 다룬 영화는 2010년에 개봉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입니다. 해당 영화는 많은 영화상을 획득하였고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저커버그는 정치 단체인 FWD.us도 설립하였습니다. FWD.us는 초당파의 정치 조직이며 입국관리와 형사사법제도의 개혁을 주제로 2013년에 만들어졌습니다. 이민법 개혁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도 인수하여 저커버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