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Bill Gates)는 누구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빌 게이츠는 누구?
빌 게이츠(Bill Gates)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창업자입니다.
빌 게이츠는 하버드대학교 재학 중에 개발했던 프로그램이 성공하면서 1974년에 하버드 대학교를 휴학하고 자신의 친구인 폴 앨런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회사를 창업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회사는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를 만들면서 부동의 입지와 지위를 구축하였습니다. 빌게이츠는 폴 앨런과 함께 처음에는 최초의 소형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인 베이직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빌게이츠는 개인용 컴퓨터 운영체제 프로그램인 윈도우 시리즈를 통해서 세계 최고의 IT 기업으로 성공시켰습니다.
빌게이츠는 천성적으로 IT 개발자이자 기술자이지만 경영자의 면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989년 까지는 필드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직원들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성격이 매우 급한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에서 창업자이자 CEO이며 임원들과 매니저들의 제안들에 대해서 본인이 수긍할 때까지 공격적인 말투와 인정사정 없는 공격으로 몰아 붙이는 스타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윈도우 개발을 통해서 세계 최대의 갑부이자 억만장자로 상상할 수 없는 부자가 되었으며 2000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CEO 자리를 내려놓고 CEO자리를 스티브 발머에게 넘긴 다음 자신의 개인 돈으로 “빌 & 메린다 게이츠 재단”을 만들어서 세계의 빈곤과 의료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의 이러한 봉사 정신과 봉사활동은 록펠러 재단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 게이츠에 대한 설명
빌 게이츠(Bill Gates)는 윈도우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입니다.
빌게이츠는 하버드대학교를 중퇴하고 소프트웨어 벤처 기업을 창업한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IBM으로 부터 PC용 운영체제 개발을 의뢰 받아서 시작한 것이 성공의 첫 걸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1955년에 미국 워싱턴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빌게이츠의 본명은 윌리엄 헨리 게이츠 3세(William Henry Gates Ⅲ)입니다. 1973년 하버드대학교 법학과에 입학하였다가 다시 수학과로 전과하였습니다.
1975년 하버드대학교를 중퇴하고 뉴멕시코 주 앨버커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빌게이츠는 폴 앨런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를 창업하고 BASIC 프로그램과 MS-DOS를 개발하는데 성공하면서 기틀을 마련하였고 1995년 8월에 윈도우 95를 출시하면서 컴퓨터 운영체제의 혁신적인 전환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빌게이츠가 Altair 8000용 BASIC 인터프리터를 개발했을 때 아직 개발되기도 전에 팔았다는 것도 유명한 일화입니다. IBM에서는 개인용 PC의 원형을 개발했는데 이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QDOS를 개량하여 MS-DOS를 만들어 IBM PC에 도입하였습니다.
윈도우(Windows)는 컴퓨터 역사상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윈도우95를 시작으로 윈도우98, 윈도우 XP,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윈도우11으로 계속 발전하면서 전세계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는 윈도우(Windows)와 오피스(Office)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면서 전세계의 컴퓨터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20세기의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엄청난 부를 쌓았고 포브스 지에서 선정하는 세계 억만장자 순위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상상할 수 없는 전세계 1등 부자입니다.
현재 빌게이츠는 33년 이끌었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물러나 공식적으로 은퇴한 상태입니다.
빌게이츠와 그의 아내인 메린다 부인은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설립하였고 이는 민간에서 운영하는 세계 최대의 자선기금 단체로 전세계적으로 빈곤과 의료, 교육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빌게이츠는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와 함께 가장 영향력 있는 IT 분야의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