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페이지는 누구? 브린과 구글 검색엔진을 발명(1973년생)

래리 페이지에 대한 설명
래리 페이지는 누구인가

래리 페이지는 누구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래리 페이지는 누구인가?

래리 페이지(Larry Page)는 구글 검색엔진의 발명자입니다.

래리페이지는 구글의 공동 창업자로 검색을 위한 그래프 이론을 제시한 사람입니다. 래리 페이지는 세르게이 브린이라는 사람과 함께 구글(Google)을 공동으로 창업하였습니다.

래리페이지는 1998년에 세르게이 브린과 함께 발표하였던 검색에 대한 논문을 통해 주목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브린이 냈던 검색엔진에 대한 논문은 “대규모 하이퍼텍스트형 웹 검색엔진의 분석”이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으로 두 명이 공동으로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논문은 발표 당시 인터넷 관련 분야에서 가장 많이 조회되고 활용된 과학 논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래리페이지와 공동으로 구글을 창업한 세르게이 브린은 “지식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며, 무지한 것 보다는 언제나 좋다”라고 강조하였고 전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여 전 세계인들이 접속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자 하는 사상을 구글의 사시로 삼았습니다.

세르게이브린(Sergey Brin)은 구글의 수학 천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래리 페이지에 대한 설명

래리 페이지(Larry Page)는 구글(Google)의 공동 창업자입니다.

래리페이지는 1973년 미국의 미시건 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미시건 주립 대학교의 계산기 과학과 교수였고 그의 어머니도 미시건 주립 대학교의 라이먼 브릭스 칼리지에서 프로그래밍을 가르쳤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래리페이지의 부모 모두 대학교에서 컴퓨터와 관련된 수준 높은 전문가였고 집 안에는 포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와 같은 과학 기술 잡지와 자료들이 여기저기 놓여 있는 환경이었고 이러한 영향에서인지 래리페이지는 컴퓨터 신동으로 자라났습니다. 래리페이지는 6살 때부터 컴퓨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래리 페이지는 미시건 대학교에 진학하였고 컴퓨터 엔지니어링과 계산기 공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래리페이지는 부모처럼 교수를 꿈꿨으며 스탠퍼드 대학교 계산기고학과 박사 과정에 진학하여 컴퓨터 과학을 연구하였습니다.

스탠퍼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에 진학한 래리 페이지는 거기서 세르게이브린을 만나게 됩니다. 재학 중에 월드와이드웹의 연결을 거대한 그래프로 생각하는 해석법을 생각해내게 되었고 세르게이브린와 같이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검색엔진 알고리즘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과는 동갑내기 친구였습니다.

래리 페이지는 월드 와이드 웹 속에서 내용을 백업하고 정돈하는 인덱싱(Indexing) 방법을 고안하였고 세르게이브린의 웹 페이지에 가치를 매기는 방법을 결합시켜서 검색엔진을 발명하게 되었습니다.

브린의 경우 래리페이지와 함께 구글의 공동 창업자로 검색 이론에 대해서 수학적으로 해석하여 이를 검색엔진에 도입한 사람입니다. 스탠퍼드 대학교 박사 과정에서 구글의 아이디어를 래리페이지와 함께 생각해 내었습니다. 브린의 부모도 쟁쟁한 사람들이었습니다. 브린의 아버지는 대학교 수학과 교수였으며 어머니는 나사(NASA) 연구원에서 일했습니다.

브린은 미국으로 이주하였는데 아버지는 메릴랜드 대학교의 수학 교수였고 어머니는 나사의 우주비행센터 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브린이 초등학생일 때 부터 아버지를 통해서 수학을 공부하였고 높은 수준의 수학 교육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린은 수학의 천재로 래리페이지의 그래프 이론을 수학적으로 해석하여 검색엔진에 적용하였습니다.

래레피이지와 세르게이브린은 스탠포드 대학원 재학 중에 만나서 두 사람은 공동으로 검색엔진에 대한 논문을 집필한 후 공동으로 구글 회사를 창업하였습니다.

현재 에릭 슈미트(Eric Emerson Schmidt)와 함께 삼 두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에릭 슈미트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있다가 노벨의 최고 경영자를 역임하였습니다.




래리 페이지와 구글에 대한 설명

구글의 이름은 10의 100승을 의미하는 단위의 구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10의 100승은 사실상 무한함을 의미하며 이는 세상의 모든 웹 페이지를 품겠다는 포부가 녹여져 있습니다.

구글은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전세계 누구라도 접근하여 조회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사명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검색된 웹사이트들 중 다른 웹사이트에 링크를 많이 받는 웹사이트가 중요한 웹사이트일 것이라는 사상을 기초로 링크를 많이 받은 웹사이트에 대한 랭크(Rank)를 매기는 평가 방법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구글의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기반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공신력 있는 웹사이트로 부터 백링크를 많이 받은 웹사이트는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랭크되어 보여집니다.

강력한 검색 기능과 검색 키워드 광고를 통해서 많은 수입원을 확보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구글은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당시 래리페이지와 브린은 나이가 어렸기 때문에 에릭 슈미트에게 최고경영자 자리를 내주고 래리 페이지는 슈미트에게 경영 수업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다시의 구글은 래리 페이지 보다 에릭 슈미트가 구글의 대표 인물로 평가 되었고 래리 슈미트는 두문불출하다시피 하였습니다.

2011년 연륜이 쌓인 래리 페이지는 구글의 최고 경영자 자리로 복귀하게 됩니다. 그리고 래리페이지, 브린, 슈미트는 셋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구글을 이끌고 있습니다.

브린은 구글의 X프로젝트를 시작하였는데 해당 프로젝트는 차세대 기술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안경 형태의 스마트 글래스 단말기와 주율주행 자동차 등을 개발하여 공개하였습니다.

구글은 소통 시스템인 TGIF(Thank god It’s Friday) 체계가 있는데 이는 매주 금요일 점심에 구글의 모든 직원들이 모여 자신의 생각을 전 직원에게 알릴 수 있는 장이 특색 있는 회사의 소통 체계입니다.

래리페이지(Larry Page)는 마이크로스프트의 빌 게이츠(Bill Gates), 애플의 스티브 잡스(Steve Jobs),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 버그(Mark Zuckerberg),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Elon Musk)와 함께 IT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위상과 현재 구글의 검색 시장의 점유율을 보면 래리 페이지는 우리 인류의 삶을 크게 바꿔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