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는 누구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잭 도시는 누구?
잭 도시(Jack Patrick Dorsey)는 트위터(Twitter)의 공동 개발자이자 CEO를 역임했던 사람입니다.
잭 패트릭 도시는 미국의 뉴욕 대학교를 다닐 때 트위터의 개발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잭도시는 뉴욕대학교를 중퇴하고 웹에서 택시나 구급차를 호출하는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실시간 메시징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텍스트 메시지에 관심이 많았던 오데오(Odeo) 사의 비즈 스톤과 함께 공동으로 트위터의 원형을 개발하였습니다.
잭 패트릭 도시는 AOL(America OnLine) 의 인스턴트 메신저에서 트위터의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잭도시는 2006년에 투자가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아서 트위터(Twitter) 기업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잭 도시에 대한 설명
잭 도시(Jack Patrick Dorsey)는 실시간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깨닫고 트위터를 개발한 창업가입니다. 인스턴트 메신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트위터를 창업하였습니다.
잭도시는 트위터의 공동 개발자 겸 CEO였습니다.
잭도시는 1976년 11월 19일 미국 미주리 세인트루이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잭 패트릭 도시는 Missouri S&T 대학교와 뉴욕 대학교를 중퇴하고 2000년에 온라인 택시 파견 회사를 창업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택시나 구급차를 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이 때 트위터를 개발하고자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잭 도시는 실시간 메시징의 실현 방법에 대해서 궁리하였었는데 당시에 메시지와 파일 전송 기능을 갖추고 있었던 AOL(America OnLine)의 인스턴트 메신저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보고 이를 착안하여 트위터의 원형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2006년에 오데오(Odeo) 사와 트위터(Twitter) 사를 창업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스퀘어(Square)를 창업하였습니다.
잭 패트릭 도시는 2009년에 스마트폰과 태블릿 단말기를 이용한 카드 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퀘어(Square) 회사를 공동 창업하고 CEO를 밭았습니다. 스퀘어의 전용 리더기로 카드 정보를 읽어서 결제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008년에는 자신이 설립한 트위터에서 불성실한 근무 태도가 문제가 되어 해고되었던 해프닝이 있었는데 2015년에 다시 복귀하였습니다. 잭도시는 트위터로 다시 복귀한 이후 직원의 8%를 해고하고 구조조정을 실시하였으며 보유하고 있던 주식의 3분의 1을 회사에 기부하고 급여도 받지 않았습니다. 복귀 후 2017년에는 첫 흑자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2022년에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 중앙화형 오픈소스 소셜미디어 블루스카이 개발에 전념하였습니다.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테슬라(Tesla)에게 인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