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팅 뜻과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키팅 뜻과 개념 알기
키팅 뜻(Kitting)은 컴퓨터에 메모리를 장착하거나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키팅은 기업에서 IT 관련 직원이나 담당자가 회사 임직원들의 개별 컴퓨터에 직접 컴퓨터를 세팅하고 소프트웨어를 인스톨(Install)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에서는 임직원 개개인 별 컴퓨터가 할당되기 때문에 임직원 수만큼 컴퓨터를 관리하고 있고 이에 따라 대량의 컴퓨터를 세팅해야 하기 때문에 기업의 컴퓨터 세팅을 관리해주는 전문 IT 서비스 업체에 아웃소싱 (Outsourcing) 형태로 외주를 맡기는 방식을 주로 채택하여 운영합니다. 키팅(Kitting)은 컴퓨터를 상자에서 꺼내 언박싱(Unboxing) 하였을때 전원을 켜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BTO(Build To Order)는 소비자의 주문을 받아서 소비자의 주문 내용대로 제품을 생산하는 수주 생산 방식을 의미하는데 BTO 방식은 키팅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키팅 뜻과 개념 설명
키팅 뜻(Kitting)은 컴퓨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컴퓨터를 사용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디바이스들을 장착하거나 필요한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메모리를 장착할 수도 있으며 기업에서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각종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러한 컴퓨터 세팅 작업을 말합니다.
키팅 작업 내용은 통상적인 컴퓨터 세팅 작업이지만, 기업에서는 많은 수의 컴퓨터를 동일하게 세팅해야 하는 상황이기 대문에 키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서비스 업체들이 등장하였고 기업에서는 이러한 IT 서비스 업체를 활용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관리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임직원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기업 내부의 헬프데스크를 통해서 지원을 받기도 하며 주기적으로 임직원들의 컴퓨터 세팅이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할 경우 키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주 IT 서비스 업체의 직원들이 지원하게 됩니다.
키팅 서비스는 직원들의 컴퓨터를 일괄적으로 도입할 때 수십 대에서 수백대 이상의 컴퓨터를 세팅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서 해당 작업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업에서 IT 기기 관리에 대해 외부에 아웃소싱 형태로 위탁하는 경우 대부분 키팅 서비스를 반드시 포함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BTO(Build To Order)는 컴퓨터의 기능이나 부품들을 자신이 원하는 사양으로 커스터마이징 하여 주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BTO 주문을 받은 업체는 요청 받은 주문 내용에 맞춰서 컴퓨터를 조립하여 납품하게 됩니다. BTO는 개인을 대상으로 하기도 하고 기업을 대상으로 하기도 합니다.
BTO의 경우도 키팅 서비스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BTO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할 경우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제품의 사양과 내용대로 제품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가격 측면에서도 유리할 수 있으며 생산자 입장에서도 재고를 보유할 필요 없이 재고 관리 비용을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는 방식입니다.